이용약관 및 보상규정

 

[ 1장 총칙 ]

 

1( 목 적 )

 

본 약관은 ()이사방 앤 이사마켓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견적서비스 (isabang.co.kr) 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으로써 고객의 권익을 보호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

 

1) 이사방은 ()이사방 앤 이사마켓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이용자란 이사방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사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사방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이사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이사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이사방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약관의 명시와 개정 )

 

1) 이사방은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이사방 인터넷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개제합니다.

 

2) 이사방은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 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사방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이사방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이사방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사방의 "이용자가 상당한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 "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하게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에 체결된 계약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1) 이사방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이전(이동,운반).

3. 기타 이사방이정하는 업무.

 

2) 이사방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및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 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 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 합니다.

, 이사방은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이사방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이사방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 이사방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서비스의 중단 )

 

1) 이사방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이사방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이사방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쇼핑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2장 회원가입계약 ]

 

6( 회원가입 )

 

1) 이용자는 이사방이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이사방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이사방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이사방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14세 미만인 자.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이사방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제15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이사방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7(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이사방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사방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이사방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이사방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용역 등의 대금, 기타 이사방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사방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이사방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이사방이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이사방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이사방이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

 

1) 이사방이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이사방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이사방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이사방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3장 이사방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

 

9( 개인정보보호 )

 

1) 이사방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핸드폰번호

3.주소

4. 전화번호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2) 이사방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사방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운송업무상 이사업체에게 이전(이동,운반)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4) 이사방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0( 이용자의 의무 )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이사방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이사방이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이사방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이사방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이사방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사실관계를 왜곡하는 정보제공 행위 등 기타 이사방이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2) 전항 각호의 정보 기타 이사방이몰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몰에 게시되거나 몰과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이사방은

이용자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 자의 승낙 없이 이사방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몰에 확장된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 이사방은 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 4장 기타 ]

 

11(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이사방이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사방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이사방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이사방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12( 분쟁해결 )

 

1) 이사방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이사방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지체없이 통보해 드립니다.

 

3) 이사방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3( 재판권 및 준거법 )

 

1) 이사방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이사방의 관할 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이사방과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피해보상규정

구분

내용

적용 범위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이사 화물을 취급하는 사업에 적용함

운임 등 수취원칙

견적 금액이 실제 소요된 운임 등의 견적 금액보다 적을 경우:
위탁자의 책임있는 사유에 의해 견적 산출에 변화 시 실제 소요된 운임으로 조정

계약금

계약금은 운임 등 합계액의 1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함

 

위반행위의 종류별 과태료 부과기준

구분

내용

보상기준

사업자의 고의·과실로
인한 운송계약의 해제

약정된 운송 일의 2일전까지 통보시

계약금의 2배액 배상

약정된 운송 일의 1일전까지 통보시

계약금의 3배액 배상

약정된 운송 일의 당일에 통보시

계약금의 4배액 배상

약정운송일 당일에 통보 없을시

계약금의 5배액 배상

소비자 귀책사유로 인한
운송계약 취소시

약정된 운송일 전날까지 통보시

계약금 배상

약정된 운송일 당일 취소 통보시

계약금의 2배액 배상

운임 등 수취원칙

사업자의 고의·과실로 인한 운송의 지연

약정된 운임의 범위 내에서 지연으로 인한 직접적인 손해배상

사업자의 부당한 운임청구 및 위탁자 요구에 의한
추가 작업외 수고비 등 요구

부당요금 반환 및 시정

소비자 귀책 사유로 인한 운송지연

약정된 시간외 운송지연으로 인한 직접적인 손해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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